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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되는 돈벌기/재택

SNS 광고로 돈벌기

by highquality 2021. 3.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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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제공사

Web나 App에 광고를 붙이는 것입니다

 

많은 기업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광고를 제공하는데요.

 

광고제공사

 

광고를 제공하는 방식은 크게 세 가지 방법으로 나눠볼 수 있겠습니다.

 

첫 번째로 애드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많은 기업들이 자기들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서 구글이나 페이스북 등의 광고를 의뢰하게 되는데요. 그러면 예를 들어 google 의 경우 google adsense 나 google admob등 애드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하여 Web나 App에 광고를 붙일 수 있는 코드를 제공해 준다. 그러면 애드 네트워크 서비스는 Web나 App 혹은 유저들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적절한 광고를 노출시켜 주게됩니다. 이때 돈의 흐름을 보면 기업들이 광고비의 약 30% 정도는 애드네트워크 서비스에서 가져가고 우리는 한 20% 정도의 금액만 받을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광고를 붙이는 방법으로는 어필리에이트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방법 있습니다. 대표적인 사례로 쿠팡파트너스가 있는데요. 이렇게 어떤 기업이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외부에 광고 할 수 있는 코드를 제공해서 만들어진 Web나 App에 코드를 붙여서 광고를 노출시키는 방법이있습니다. 여기서도 돈의 흐름을 보면 우리가 만든 사이트를 통해서 어떤 유저가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게 된다면 구매금액에 일정 비율만큼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 광고를 제공하는 기업과 직접계약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자신의 Web나 App에 광고를 넣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직접 기업과 계약하여 기업이 원하는 광고를 넣는 방식입니다. 그렇게 되면 중간에 애드 네트워크 같은 서비스가 들어 가지 않아서 기업이 내는 비용의 100%를 수수료 없이 다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크게 3가지 방법 광고를 실행할 수 있는데요.

좀 더 세부적으로 나눠보자면 광고를 노출 했을 때 그 광고비를 대표적으로 이렇게 계산하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광고비 계산방법

CPM (Cost per Mile): 1000회 광고 노출당 금액

CPT (Cost per Time): 광고 노출 시간당 금액

CPC (Cost per Click): 광고 노출 시간당 금액

CPS (Cost per Sale): 광고를 클릭하고 구매가 이어 졌을 때 금액

CPA (Cost per Action): 광고주가 원하는 행동을 수행한 만큼 금액

CPV (Cost per View): 광고 재생한 만큼당 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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