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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되는 돈벌기/재택

티스토리에 카카오 애드핏 광고붙이기

by highquality 2021. 3.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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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애드핏 광고를 자신이 만든 티스토리블로그에 붙여 보는 것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카카오애드핏 홈페이지로 들어가 주겠습니다. 검색창에 카카오애드핏 검색하시거나 아니면 애드핏 카카오닷컴 접속하시면 됩니다.

 

주소는 아래사진 주소로 접속해도 됩니다.

 

들어오시면 카카오톡 아이뒤를 이용해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하시면

 

상단 광고관리에 광고관리 메뉴로 들어가 줍니다

.

그리고 새 매체 버튼을 눌러줍니다.

페이지가 열리면

 

여기에 등록할 사이트 입력해줍니다. 매체명을 구분할 수 있게 작성 해 주면 됩니다. 사용하실 블로그 URL주소를 매체고유값 에 입력해 줍니다.

그리고 광고단위 등록을 눌러줍니다.

 

 

*여기서 광고매체 와 광고단위 개념을 간단히 설명 드리면 광고매체가 사이트에 개념이고 광고단위는 그 사이트에 들어가 각각의 광고를 의미합니다. 그래서 이 광고 매체에 여러개의 광고단위가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러면 광고단위 하나를 등록해 보겠습니다.

 

광고단위를 구분할 수 있도록 이름을 지어 줍니다. 그리고 테두리나 새로 고침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테두리는 광고배너에 있는 테두리를 만들 수도 있고 새로 고침한 광고가 바뀌는 빈도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굳이 안 해도 됨으로 설정 안 함으로 하셔도 됩니다. 광고 싸이즈를 선택하시고 스크립트 SDK 발급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우리가 만든 하단배너 밑에 대한 스크립트 코드가 생성되었습니다.

 

그대로 복사해서

https://www.tistory.com/로 이동 후 자신의 블로그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좌측 하단의 플러그인을 클릭합니다.

 

다음 애드핏 PC와 모바일 중 선택을 하시고

 

카카오 애드핏에서 설정한 광고단위 크기와 같은 크기로 선택 후 코드를 복사 붙여넣습니다.

 

그리고 적용 클릭하시고 확인 해보시면 설정한 위치에

 

이렇게 광고배너가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 광고가 나오지 않고 이렇게 카카오포비즈니스가 나온 이유는 아직 승인 받지 않았기 때문에 애드핏에서 광고 관리로 들어가 보시면 매체인 웹이 심사 대기 상태 인 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그래서 바로 광고가 나오지 않고 이렇게 카카오톡! 화면이 되게됩니다.

승인이 완료되면 진짜 광고가 나오게됩니다.

그리고 광고를 추가하시려면 애드핏에서 광고단위 버튼을 눌러서 원하시는 배너 형태의 맞게 마찬가지 방법으로 추가 하시면 되겠습니다.

$$계정 및 매체 심사 $$

계정 및 매체 심사에 관한 주요 질문

1 매체 심사는 얼마나 시간이 걸리나요?

심사는 대개 영업일 기준 1~2일 이내 이루어지며, 심사대기 상태가 오랜 기간 지속될 경우

광고 스크립트 및 SDK의 정상 설치 여부 등을 확인해야 합니다.

2 심사대기가 지속되며 심사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심사에 필요한 요건이 만족되지 않아 심사를 진행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광고 스크립트 및 SDK 설치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졌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3 광고 미설치를 사유로 매체 심사가 보류되었습니다. 왜 그런가요?

아래는 빈번히 접수되는 광고 미설치 보류 사유 예시입니다.

- 매체 등록까지만 진행한 후 광고단위를 생성하지 않은 경우

- 매체에 광고단위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은 경우

위 상황에 해당하는지 확인하여 주시고, 해당 사항이 없을 경우

스크립트 및 SDK를 정상 설치하였는지 다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4 매체 심사가 반려되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카카오애드핏 > 광고관리 > 전체매체 Tab에서 반려 사유를 확인할 수 있으며, 반려된 매체는 매체 목록에서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또한, 동일한 매체 고유값의 재등록이 불가능합니다.

보고서

매체별 보고서로 가시면 광고매체별 광고 단위별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 나온 용어들을 간단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먼저 광고 요청수는 애드핏에 광고를 요청한 횟수입니다. 그리고 광고 노출수는 이렇게 요청한 광고가 실제 유저의 화면에 나오는 노출되는 수입니다. Fill-rate는 광고를 요청했을 때 얼마나 노출되는지 그 비율을 나타내는 값입니다. 클릭수는 그 광고를 직접 클릭한 횟수이고, ctr은 광고를 노출 했을 때 얼마나 클릭했는지를 나타내는 수치입니다. Cpc는 클릭당 얼마를 받을 수 있지를 클릭당 금액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Ecpm은 1000회 노출을 기준으로 얻을 수 있는 예상 광고수익을 뜻 합니다. 그래서 이렇게 광고 단위별로 어떤 광고가 더 노출이 잘됐고 더 클릭이 많이 일어났고 더 돈을 많이 받을 수 있는지 그런 거를 직관적으로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여러분들도 광고를 활용해서 많은 수익 거두시기 기원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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