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검사원 자격시험 자료 공유합니다
먼저 영어 공부를 선행하시고 시험 준비하기를 권장드립니다 본인은 일전에 드릴쉽승선해서 검사한 경험있는데 영어가들리지 않아 곤란한경험이 여러번있었습니다
일단 해외자격시험은 국내 자격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영어로 시험이 진행된다는 점이 어려울뿐입니다
API 시험을 치고나서 느낌은?
시험코드는 반듯이 정독해보시고 시험 치세요 대분분의 문제가 해당코드에서 출제 됩니다 그리고 공부방법은 기출문제를 풀어보고 그문제가 어디에서 나오는지 알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추가코드를 공부할때도 마찬가지 입니다 문제를 풀때 앞의 목차를 보면서 어디에서 나올것 같은지 한번씩 생각해 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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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lding fatigue assessment
피로에 대한 설계는 정적 하중에 대한 설계와 매우 다릅니다. 가장 큰 과제 중 하나는 부하, 부하 시간 및 부하 기간을 예측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리를 보면 매일 다리 위로 이동하는 차량의 수, 이러한 차량의 무게, 자체 중량(강철 및 콘크리트), 풍하중, 용접으로 인해 발생하는 것과 같은 기존 응력.
용접 구조물의 피로 수명에 영향을 미치는 네 가지 주요 요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 로딩 속도
- 하중 크기(응력 범위)
- 온도
- 제작 품질(솜씨)
로딩 속도는 최대 부하에 도달하는 속도를 나타냅니다. 빠른 로딩 속도는 수천 초 단위로 측정되는 반면 느린 로딩 속도는 일반적으로 도달하는 데 몇 초가 걸릴 수 있습니다. 재료를 테스트할 때 로딩 속도는 일반적으로 빠른(동적) 로딩의 경우 0.001초, 느린 로딩의 경우 100초입니다. 그렇다면 피로 수명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일까요? 하중 속도가 빠를수록 피로 수명이 짧아집니다. 반대로 하중 속도가 느릴수록 피로 수명이 길어집니다.
하중 크기는 피로 수명을 예측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나 정말 중요한 것은 정점에서의 응력(최대 응력)과 하중이 제거되거나 반전될 때의 응력(최소 응력) 사이의 차이입니다. 예를 들어 적용된 하중 P(아래 스케치 참조)는 15,000psi로 변환됩니다. 이 하중은 다리를 건너는 차량일 수 있습니다. 하중이 제거되면(차량이 교량을 통과할 때) 적용된 응력은 0psi입니다(이 예에서는 대들보, 콘크리트 및 기타 정적 하중의 무게를 무시함). 이 경우 응력 범위는 최대 응력에서 최소 응력을 뺀 것과 같습니다…
응력 범위(1) = 15,000lb/in² – 0lb/in² = 15,000lb/in²
적용되는 최대 응력이 더 높은 또 다른 상황(예: 25,000lb/in²)이 있지만 최소 응력이 18,000lb/in²(구조의 무게 또는 설계 때문일 수 있음)인 경우 응력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응력 범위(2) = 25,000lb/in² – 18,000lb/in² = 7,000lb/in²
피크 응력은 두 번째 시나리오에서 더 높지만 첫 번째 시나리오는 응력 범위의 크기로 인해 피로 수명이 더 짧습니다. 따라서 응력 범위가 클수록 피로 수명이 짧아지고 그 반대도 마찬가지입니다.
온도는 피로 수명에 매우 중요합니다. 구조용 강철의 경우 온도가 감소함에 따라 파괴 인성 또는 균열 전파에 저항하는 능력도 감소합니다. 파괴 인성은 실험실에서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Charpy v-notch 테스트에 대해 들어 보셨을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테스트는 -80˚F ~ 0˚F 범위의 온도에서 수행됩니다. 구조용 강재는 온도가 어는점 이하로 떨어지면 파괴 인성이 급격히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추운 지역에서 사용되는 교량 및 기타 구조물에 특히 중요합니다.
온도가 낮아지면 파괴 인성이 감소하므로 온도가 낮을수록 피로 수명이 낮아집니다.
제조 품질은 제조 결함의 존재 또는 부재를 의미합니다. 용접할 때 언더컷, 겹침, 다공성, 균열, 과도한 볼록함 등과 같은 다양한 유형의 결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불연속성은 응력 상승 요인으로 작용합니다. 이것은 주어진 응력이 이러한 불연속성이 있을 때 다른 정도로 확대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이 용접 코드가 정하중 부재에 비해 주기적으로 하중을 받는 부재의 불연속성에 대해 더 엄격한 요구 사항(더 적은 여유)을 부과하는 이유입니다.
보수적인 설계는 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은 기존 결함이 있다고 가정합니다. 이는 제작 및 검사 오류에 대한 안전망입니다.
피로 수명을 고려할 때 강철의 강도 에 대한 논의가 없었던 이유가 궁금할 수 있습니다 . 이는 용접 후 피로 수명이 용접 불연속성에 의해 좌우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불연속성이 반드시 결함은 아닙니다. 단순히 기하학의 변화일 수 있습니다). 구조용 강재(36,000lb/in² ~ 140,000lb/in² 범위의 항복 강도)의 경우 강도가 높을수록 피로 수명이 향상되지만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피로 수명은 용접 품질과 형상에 따라 결정됩니다.
AWS D1.1을 보면 다양한 응력 범주(A, B, B', C, D, E, E' 및 F)가 강철의 항복 강도에 의존하지 않고 엄격하게 의존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볼 수 있는 형상 및 하중 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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