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검사원 자격시험 자료 공유합니다
먼저 영어 공부를 선행하시고 시험 준비하기를 권장드립니다 본인은 일전에 드릴쉽승선해서 검사한 경험있는데 영어가들리지 않아 곤란한경험이 여러번있었습니다
일단 해외자격시험은 국내 자격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영어로 시험이 진행된다는 점이 어려울뿐입니다
API 시험을 치고나서 느낌은?
시험코드는 반듯이 정독해보시고 시험 치세요 대분분의 문제가 해당코드에서 출제 됩니다 그리고 공부방법은 기출문제를 풀어보고 그문제가 어디에서 나오는지 알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추가코드를 공부할때도 마찬가지 입니다 문제를 풀때 앞의 목차를 보면서 어디에서 나올것 같은지 한번씩 생각해 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아직 공유안한 자료들 많이 있습니다 혹시 필요하신분들 댓글 달아주세요 (510,570, 653, ASNT L3, CWI 등...기타 각종 코드 필요하신분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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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플링?
구동축의 동력과 모션을 종동축에 전달하는 동시에
비정렬(미스얼라인먼트) 및 기타 장비의 성능 저하요인(진동, 소음, 미세전류 등)을
흡수하는 동력전달 부품입니다.
1. 회전 동력 전달
커플링의 가장 핵심적인 역할은 구동축(모터)의 동력과 모션을 종동축에 전달 하는 것입니다.
2. 구동축과 종동축 사이의 비정렬(미스얼라인먼트) 흡수
구동축과 종동축 사이의 취부 오차(미스얼라인먼트)는 기계 요소의 공차, 정밀도 및 작업자의 숙련도에 따라 필연적으로 발생하게 됩니다. 편각, 편심, 엔드플레이로 분류되는 비정렬은 진동, 소음 및 연관된 기계요소에 과도한 부하를 유발합니다. 커플링은 이런 비정렬을 흡수하는 역할을 합니다. 단, 커플링 기종 별로 흡수할 수 있는 비정렬 수준이 다르니 각 규격 및 성능 페이지를 참고 바랍니다.
3. 충격/진동/소음 흡수
장비의 구동 시 진동이나 충격이 가해질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충격이 모터, 감속기 또는 볼스크류 등에 직접적으로 전달되면 기계 성능에 문제가 생길 뿐 아니라 상대적으로 고가의 부품들을 보수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커플링은 이런 충격 및 진동 등을 흡수하는 역할을 합니다. 리지드 타입 커플링을 제외한 모든 기종에 이와 같은 기능이 있습니다. 다만, 상대적으로 커플링 중앙부에 완충 역할을 하는 플라스틱 재질 부품이 있는 기종들의 흡수능력이 뛰어납니다.
4. 구동측에서 발생하는 열 및 미세 전류 차단
모터를 장시간 사용하게 되면 열이 발생하게 되며, 때로는 미세 전류를 방출하기도 합니다. 열이 종동축에 전달될 경우 부품의 열 팽창(변형)을 일으켜 장비의 정밀도를 떨어트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커플링은 열과, 전기를 차단해 기계 성능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5. 장치의 성능 향상
방진고무 커플링의 경우는 탁월한 감쇠기능으로 인해 서보모터의 Gain 값을 상대적으로 높일 수 있게 합니다. 이는 안정화 시간을 단축시켜서 장비 효율을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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