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료 대기줄 5만명 "지금 가면 80시간 "
중국의 한 음료 가게서 파는 밀크티를 사기 위해 수km의 대기줄이 생기는 일이 벌어졌다고 중국 매체가 보도했다.
중국매체에 따르면 이날 음료를 사기 위해 발행된 대기 번호는 5만이 넘는 것으로 전해졌다.
인터넷에서 유행하는 음료를 체험하기 위해 중국 젊은 세대들이 일시 몰려들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선전 인구(약 1340만명) 1000명당 3명꼴이다.
화제가 된 가게는 중국 후난성 창사에 본사를 둔 차옌웨써(茶顔悅色)다. 지난 2015년에 창업한 차옌웨써는 밀크티 등 음료와 디저트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논란이 된 가게는 중국 후난성 창사에 본사를 둔 차옌웨써(茶顔悅色)라는 가게다. 2015년 창업해 밀크티 등 음료와 디저트 제품을 팔고 있다. 음료뿐만 아니라 중국 전통 회화, 시(詩)를 모티브로 한 음료 잔으로 인터넷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차옌웨써는 이날 선전의 한 식음료 복합 매장에 문을 열었는데 오전 10시 개업을 앞두고 오전 4시부터 줄을 서기 시작했다. 이 매장이 3개월만 열고 문을 닫는 ’팝업 스토어'라서 사람들이 더 몰렸다는 분석도 나온다.
가게 측은 손님이 밀려들자 1인당 2잔으로 판매량을 제한했지만 이날 오후 5시가 되자 대기 순번은 5만번을 넘어섰다. 선전 경찰까지 나서 “질서 있게 이동해 달라”는 글을 소셜미디어에 올렸다. 인터넷에서는 200~500위안(3만4000~8만5000원)을 주면 줄을 대신 서거나 음료를 대신 사주겠다는 사람들까지 등장했다. 중국 네티즌들은 소셜미디어에 “지금 가면 80시간쯤 기다려야 하는데 (밀크티 업체의 본사가 있는) 창사까지 고속철도 타면 3시간 걸리니 창사를 다녀오는 게 빠르겠다”는 글을 남겼다.
중국 매체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차옌웨써가 후베이성 우한에 문을 열었을 때도 1인당 4잔으로 구매량을 제한했지만 아침부터 대기 줄이 생겨 8시간씩 기다려야 했다고 한다. 하지만 이번에 다시 5만명이 줄을 서는 현상이 벌어지자 중국 인터넷에서는 “이해할 수 없다” “기다려서라도 하고 싶은 걸 하겠다는데 뭐가 문제냐”는 등의 논란까지 벌어지고 있다.
>>중국이라면...? 밀크티에...? 그럴수도... 인구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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