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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spection/검사자료

선체 검사 – GENERAL

by highquality 2023. 3.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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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외 검사원 자격시험 자료 공유합니다

 

먼저 영어 공부를 선행하시고 시험 준비하기를 권장드립니다 본인은 일전에 드릴쉽승선해서 검사한 경험있는데 영어가들리지 않아 곤란한경험이 여러번있었습니다

일단 해외자격시험은 국내 자격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영어로 시험이 진행된다는 점이 어려울뿐입니다

 

API 시험을 치고나서 느낌은?

시험코드는 반듯이 정독해보시고 시험 치세요 대분분의 문제가 해당코드에서 출제 됩니다 그리고 공부방법은 기출문제를 풀어보고 그문제가 어디에서 나오는지 알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추가코드를 공부할때도 마찬가지 입니다 문제를 풀때 앞의 목차를 보면서 어디에서 나올것 같은지 한번씩 생각해 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아직 공유안한 자료들 많이 있습니다 혹시 필요하신분들 댓글 달아주세요 (510,570, 653, ASNT L3, CWI 등...기타 각종 코드 필요하신분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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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i-inform.tistory.com

 

 

 

 

품질 보증에 대한 책임

 솜씨는 최고 품질이어야 합니다 . 건설하는 동안 건축업자는 Shed( 작업장 ) 및 Yard( 밭 ) 에서 수행되는 모든 작업을 세세하게 감독하고 검사 해야 합니다 . 

즉, 새로운 조선의 품질 보증에 대한 첫 번째 책임은 조선소에 있으며 제3자 역할을 하는 선급 협회에서 실시하는 검사는 선박이 인정된 규칙에 따라 선박이 건조되었는지 확인하는 것 입니다 . 검사원에게 가장 중요한 항목 중 하나는 조선소의 품질 관리 시스템을 완전히 이해 하고 건조 작업 시 적용 여부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Witness 검사

입회 검사의 기본 요구 사항은 "각 블록이 조립될 때. ” 또는 “해상 시운전을 할 때. ” 등으로 승인된 ITP에 구체적으로 명시되어 있습니다. 

입회검사의 기준항목 및 빈도는 해당 조선소의 제작기술, 기술수준 및 품질관리시스템이 전반적으로 양호하다고 판단되는 사항을 고려하여 정하였으므로 , 품질관리가 미흡한 조선소의 검사항목 및 검사횟수는 측량사에 의해 적절하게 조정되어야 합니다 . 또한 측량사는 항상 이러한 조선소에 제조 품질을 개선하도록 조언해야 합니다.

직접 및 간접 검사

선급검사는 검사원의 자체 검사 결과 와 조선소의 검사 기록을 검토하기 위한 간접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기술적인 판단을 내리는 것입니다 .

 

그렇기 때문에 조선소의 담당자들과 좋은 업무 관계를 발전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체크리스트

기밀 테스트, 작동 테스트, 측정 검사 등과 같이 다루어야 할 항목이 매우 많기 때문에 사용되는 검사 항목의 체크리스트는 가능한 한 광범위해야 합니다. 조선소에 간접검사를 의뢰하는 경우에는 조사의 모든 항목에 대하여 상세한 지시를 하고 , 보고서에 기재된 결과를 모두 체크리스트에 기록한다.

조선소의 표준

거의 모든 조선소는 자체 설계 기준 , 제작 기준 , 제작 오류 처리를 위한 절차 기준 등을 마련하고 이러한 기준의 요구 사항에 따라 조선소 작업을 수행합니다. 검사원은 이러한 기술 표준을 적절히 고려해야 하지만 선급이 승인할 수 없는 항목은 적법한 수정 또는 개정을 요청해야 함을 유의해야 합니다.

정확도 한계

이 지침에서 제공되는 구조 구성 요소의 정확도 허용 한계는 일본 조선 품질 표준(JSQS) 에서 가져온 것이며 강제 한계가 아니라 지침으로 참조되는 값을 나타냅니다. 이는 실제 값이 한계를 넘는 경우가 거의 없다고 가정 하므로 일반적으로 허용되는 기준 값으로 간주해서는 안됩니다.

따라서 검사자는 조선소의 기준 , 선박의 크기 및 관련 구조 구성 요소의 중요성을 고려하여 이러한 정확도 한계를 유연한 방식으로 처리 해야 합니다 .

도면

측량사는 건축 및 외장 도면을 검토하는 과정에 익숙해지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협회 본사에서 반환된 승인된 도면에 대해 의심이 있을 때마다 해결책을 위해 즉시 본사에 문의해야 합니다.

 

감독관과의 관계

검사원은 선주를 대표하는 감독관과 좋은 업무 관계를 발전시키고 유지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

결론:

좋은 측량사는 기술, 작업 절차 및 문제 해결에 대한 적절한 훈련을 받은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또한 Yard와 Client 간의 조정을 통해 신조 프로젝트의 최종 목표인 선박이 만족스러운 규정 준수로 인도될 수 있도록 개방적인 관계를 형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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