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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spection/검사자료

In-Service 용접시 문제점 결함 주의 사항

by highquality 2023. 10.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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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기계 안전점검, 비파괴검사, 관리감독, 안전진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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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Service 용접 문제; 

현재 사용중인(In-Service) 배관이나 장비를 용접, 수리, 개조할 때 가장 걱정되는 것은 내부의 유체 누출입니다. 온라인 용접을 하는 동안이나 후에. 누출이 발생하는 두 가지 주요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번스루(Burn Through) : 용접의 용융부에서 용접을 하는 동안 강도가 감소됩니다. 우리는 서비스 가치의 압력을 견딜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2. 용접으로 인한 용접 균열 또는 수소 유도 균열(HIC). 용접 시 추가로 고려해야 할 사항은 냉각 속도입니다. 배관이나 장비 내부에는 유체의 흐름이 있기 때문에 용접 냉각 속도가 빨라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구조를 부서지기 쉽게 만듭니다.

"번스루"; 

Burn Through를 방지하기 위해 사용 중 용접에서 열 입력을 제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표준(API/ASME)에 따라 첫 번째 용접 패스의 경우 특히 두께가 6.35mm(1/4인치) 미만인 작업물의 경우 작은 직경(3/32인치, 2.4mm)의 용접 와이어를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또는 용접 테스트를 위한 모형 쿠폰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낮은 입열량으로 용접하면 재료가 더 빨리 냉각되고(빠른 냉각 속도 ) 재료의 구조가 쉽게 파손될 수 있다는 점을 잊지 마십시오 .

예를 들어, API RP 577 용접 검사 및 야금에서는 용접 시 파이프 내부에서 액체의 유속이 1.2m/s를 초과하지 않아야 용접이 너무 차가워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고 권장합니다.

In-Service 용접 – 수소 분해
용접에 있어서 현장용접은  일반용접과 다릅니다. 파이프나 장비  내부에 액체가  지속적으로 흐르는 경우 , 장치 내부의 액체  흐름은 용접 시 발생하는 열을 멀리 운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를 통해 용접이 더 빨리 냉각되고 용접 중 번스루 (burn-through)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 
그러나 용접 라인이 너무 빨리 냉각되어 Coase 입자 HAZ 의  열 영향 영역  에서 단단하고 부서지기 쉬운 구조 (쉽게 파손됨)  를 제공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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