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취 영화&시리즈

괴물 소개 및 등장인물 특징

by highquality 2021. 3. 22.
728x90
반응형

 

 

 

 

 

편  성 : JTBC 2021. 02. 19~ (금,토) 오후 11 : 00

 

연  출 : 심나연

 

극  본 : 김수진

 

출연자 : 신하균, 여진구, 최성은, 천호진, 최대훈 등

 

몇부작 : 16부작

 

파출소에 근무하는 경찰은 경찰계의 종합예술인이라고 부른다. 한때 경찰의 꽃, 강력계 형사였던 한 남자가 있다. 몸과 마음에 치명적인 부상을 입고 경찰계의 종합예술이닝 되어버린 그의 앞에 다시 살인이 시작되고, 지난 20년간 고요했던 마을이 흔들리기 시작한다. 이 드라마는 변두리에 떨어진 남자가 변두리에 남겨진 사람들과 괴물을 잡기 위해서 고군분투하는 이야기이고, 기다리는 사람들에게 가족을 찾아주기 위해서 스스로 괴물이 되는 이야기이다.

 


드라마 괴물 인물소개

 

 

 

 

이동식(신하균) 문주시 만양 파출소 1팀 1조 조원인 경사 이동식 만양 파출소의 또라이 경사로 유명한 그는 좋은 사람이다. 문주시의 만양읍 사람들은 그를 그렇게 믿었었다. 간혹 또라이 게이지가 치솟아 올라서 동네 화투판 아줌마들을 싸그리 잡아들여도, 고추 도둑 잡겠다며 읍내 몇 안남은 맥주 양주집을 샅샅이 단속해서 영업정지를 때려도, 절대 이동식이 독하고 나쁜놈은 아니라고 믿었기 때문에 그를 그렇게 믿었었다.

 

직업 정신이 과하게 투철해서 그런것이지 3,4년 전만 해도 서울에서 잘나가는 형사였으니, 형사의 날카로운 직감으로다가 칼같이 법을 집행하는 것이다 그랬었다. 당연하지, 이동식은 그래도 경찰이니깐. 독하지만 독하지 않고, 칼 같지만 칼 같지가 않은 그는 한없이 뜨겁지는 않아도 나름의 따수한 냄새를 간직해온 동네의 파출소 경사이다. 과연 그것이 그의 진짜 모습일까? 주민들이 모르는 그는 어떤 사람이며, 그에게 서울에선 무슨일이 벌어져서 시골 촌뜨기로 오게된 것일까?

 

 

 

 

 

한주원(여진구) 문주시 만양 파출소 1팀 1조 조장인 경위 한주원이다. 경찰대의 도련님, 외사과의 도련님, 그냥 혼자사는 도련님인 그는 경기 서부 경찰청 소속 경위입니다. 서울에서 태어나서 자랐고 아버지는 경찰청 차장인 한기환이다. 대대로 경찰에 몸을 담은 성골 출신입니다. 아버지를 이어서 경찰이 되겠다는 생각만으로 공부를 해서 경찰대에 입학을 하였었고, 서울청 외사과를 거쳐서 갑자기 만양 파출소로 내려오게 된다.

 

수사과 형사라는 편견과는 다르게 깔끔하게 잘 관리한 외모와 몸치장, 깨끗하지 않은 걸 못 견대는 일종의 결벽증 환자입니다. 형사로서는 치명적인 결함이지만 남들 시선 하나 의식하지 않고 항상 물티슈를 지참하여 제 주위를 깨끗이 정돈을 합니다. 여유있는 집안에서 잘 교육 받은 사람의 태도가 자연스럽고 잘생긴 외모에 집안까지 대단해서 부러움과 질시를 한 몸에 받는 것은 당연하다. 모든 걸 갖추었으니 쉽게 미움받으나, 어차피 다들 내 발밑일 건데 미워하라그래, 마음에 지지 않고 망가지지도 않는 그는 강철 멘탈의 소유자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